내용 |
1. 수업
하노이국립외국어대학교의 정규 학부수업은 기말고사 시험감독과 채점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11개월의 파견기간동안 활용했던 자료와 시험관련 서류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종강 후에도 금호아시아나 말하기 대회와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쓰기 지도를 원하는 학생들이 있어 지도하였습니다.
2. 복수전공반과 삼성반 수업
학부수업과는 별개로 복수전공과 삼성반 수업은 계속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파견기간 임기 만료 이후까지 진행되는 수업이기에 이어서 수업해 주실 선생님과 만나 수업자료를 전달하고 학생들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생활
파견 종료를 앞두고 짐 정리하는 시간으로 바쁘게 보냈습니다. 저는 노옵션 집을 구해 가구, 가전들을 새로 구입했기에 출국 전 모두 중고시장에 판매를 해야 합니다. 하노이는 모든 정보가 SNS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중고장터’를 이용해 쉽게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관리비와 각종 세금 등을 미리 부동산의 도움을 받아 정리를 하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하노이국립외국어대학교에서 보낸 11개월의 파견기간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보람된 시간이었습니다.
베트남의 생활과 문화, 친절한 사람들, 다양한 음식.
그들의 생활상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고 경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하노이국립외국어대학의 학생들과 선생님, 또한 이러한 모든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KF에도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