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한국국제교류재단 신임 이사장 취임식
- 대한민국 공공외교 전문기관 KF에 외무공무원 출신 김기환 이사장 임명
- 글로벌 중추국가 실현을 위한 범정부적 노력에 발맞춘 공공외교 제시
지난 16일 임명장을 수령한공공외교 전문기관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제 14대 김기환 이사장의 취임식 이 19일(월) 오후 제주 서귀포시의 KF 본부에서 개최되었다.
신임 김기환 이사장은 1983년 제 17회 외무고시를 통해 외무부 입부 후 꾸준히 대한민국 외교통상 분야에 이바지했던 인물로, 외교부 지정 유일한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KF의 발전에 새롭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간 KF가 30여 년간 추진해 온 공공외교 활동을 수행해 온 임직원의 헌신에 감사하며, 향후 엄중한 국제적 여건과 환경 속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취임사에서 신임 김 이사장은 △ 신정부의 주요 외교비전인 ‘국제사회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를 함께 실현해 나가는 공공외교를 추진할 것이며, △ 디지털 공공외교를 강화하고, △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범정부적 노력에 협조하며, △ 조직 내에서 꾸준히 편안한 소통을 위한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기환 이사장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1981)하고 영국 캠브리지대 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1990)하였다. 외교부에서는 2012여수국제박람회유치지원 대책반장, 다자통상국장, 주미국공사 및 주뉴욕총영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붙임
취임식 사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