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굿네이버스 고문 겸 駐아이티 한국 명예영사 조지 망고네스(Mr. Georges Albert Mangones)가 2011년 9월 16일(금)부터 9월 22일(목)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동 인사는 아이티 내 건축가이자 사업가인 동시에 駐아이티 한국 명예영사로서 2010년 1월 12일 아이티 대지진 이후 우리정부 긴급 구호단 파견 및 언론인 취재, NGO 활동 지원과 관련하여 현지 우리 대사관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조지 망고네스 명예영사의 금번 방한은 우리나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유관분야 인사들과의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강화함으로써 향후 한-중남미 간 NGO 분야 교류 활성화와 한·아이티 간 제반 교류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 인사는 이번 방한기간 동안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널, 한국국제협력단, 새마을운동중앙회, 대한적십자사 등을 방문하여 한국의 아이티 재건복구지원 사업 및 양국 간 NGO 사업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며 그 밖에도 국립중앙박물관, 태권도 체험, 남산골 한옥마을, 청와대사랑채, 헤이리 예술마을, 전쟁기념관, 한국전통예술공연 ‘미소’ 관람 등을 통해 우리나라 사회, 문화, 역사 등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