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ull > 상세화면

제4차 한-중앙아 경제협의체 연례회의 (11.2.) 및 차세대 기업인 비즈니스 포럼 (11.1.) 개최

  • 등록일 2023.11.02
유형
소식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은 지난 11.2.(목)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에서 제4차 한-중앙아 경제협의체 연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한-중앙아: 사업 및 투자의 새로운 전망>을 주제로 투르크메니스탄 상공회의소 회관에서 하이브리드로 개최되었습니다. 국가 발전전략으로 디지털 경제에 주목하고 있는 역내 흐름과 유라시아 대륙의 중심인 중앙아시아의 지경학적 특징을 고려하여, △디지털 전환, △교통·물류를 의제로 한-중앙아 경제단체 및 기업들이 해당 분야의 중앙아시아 내 투자환경 및 기회, 한국기업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에서는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을 비롯하여 국내 기업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중앙아시아 측에서는 투르크메니스탄 Gurdov Mergen(구르도프 메르겐) 상공회의소장, 카자흐스탄 국가기업인연합회〈Atameken〉Amrin Murat(아므린 무라트) 부회장, 우즈베키스탄 Jamshed Urakov(잠셰드 우라코프) 부소장, 투르크메니스탄 무역 및 대외경제관계부처 및 산업기업가연합회를 포함한 투르크메니스탄 정부부처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한편 11.1.(수)에는 제16차 협력포럼의 부대행사로서 한-중앙아 경제협의회 참석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는 차세대 기업인 비즈니스 포럼, 한-중앙아 B2B 미팅도 개최되었습니다.

 

 

한-중앙아 경제협의체 연례회의 (2).jpg

 

[산업 현대화‧다변화] 한-중앙아 경제협의체 연례회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