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KF 세계문화브릿지I: 태평양동맹 페스티벌 올라! Hola!
KF는 지난 6월 5일부터 8월 17일까지 영화를 시작으로 야외 공연 및 상영회, 전시를 아우르는 “KF 세계문화브릿지 태평양동맹 페스티벌”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교류미진국가 혹은 중점전략지역을 전시, 공연, 영화를 통해 소개하는 복합문화행사였습니다.
첫 번째 기획으로는 태평양동맹의 창립국가인 멕시코, 칠레, 콜롬비아, 페루를 소개하였습니다. 칠레의 피아니스트가 직접 작곡한 선율, 멕시코 가수의 시원한 가창, 콜롬비아 댄서와 함께 즐긴 살사, 라틴 아메리카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루 전통 악기의 향연이 이틀간 펼쳐졌습니다. 저녁에는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영화를 통해 아름다운 색감과 독특한 문화 요소들을 선보였습니다. 긴 호흡으로 다양한 요소를 통해 4개국의 문화를 접한 시민들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색다른 문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좋았다며 향후에도 이와 비슷한 행사가 많이 개최되기를 바란다는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 기획으로는 한-태 수교 60주년을 맞이하여 전시, 공연, 영화 등으로 태국을 소개하는 행사가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향후에도 세계문화브릿지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성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