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청년, 중국을 품다!”- 중국방문 한국청년대표단 제1회 동문회 열려

“청년, 중국을 품다!”
- 중국방문 한국청년대표단 제1회 동문회 열려

지난 2014년 12월 20일 KF 문화센터 갤러리(미래에셋 센터원 빌딩 서관 2층)에서 “한국 청년대표단 제1회 얼룸나이 미팅(동문회)”이 열렸습니다. 동문회는 재단이 2010년부터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과 공동추진하고 있는 ‘한중 청년교류사업’의 한국 참가자들이 모여 과거의 경험을 나누고 미래 계획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첫 동문회는 2014년도 행사 참가자들이 중심이 되어 회장단을 결성하고 행사를 자발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재단은 장소와 음식을 제공하여 연말 송년 분위기를 북돋았습니다.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우리 청년대표단으로 중국을 방문했던 참가자들을 초청했는데, 연말인데도 불구하고 총 110명이 참가하여 훈훈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그중에는 첫 해 방문단과 올해 파견되었던 인원이 단연 많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참가자들은 중국방문 대표단으로서 한-중 미래지향적 관계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우리 사회에, 더 나아가 세계에 기여할 수 있는 힘을 모으자는 데 의견을 모으고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그 결과, 첫 실행계획으로 중국을 연구하는 모임이 결성되었습니다.
동문회는 중국연구모임 외에 차기 대표단 오리엔테이션 참가, 연례동문회 개최, 한중 청년 네트워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우리 대표단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